한국기술교육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은 민간 교육·훈련기관에서 운영이 어려운 기술·공학 분야의 온라인 학점 취득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컴퓨터, 메카트로닉스, 전자, 기계 등 30개의 기술·공학 분야 온라인 교육과정을 무료로 운영한다.
학습자 모집은 선발제로 진행되며, 7월 26일(수)부터 8월 1일(화)까지 온라인을 통해 수강신청서를 접수받는다.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학습 성실도 및 학습 수행 역량 등을 평가하여 학습자를 최종 선발한다.
학습자 모집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bank.step.or.kr) 및 문의전화 041-580-450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설 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학점은행제 학습자 모집이 선발제로 진행됨에도 불구하고 지원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라며 “오랜 기간 기술·공학 분야의 학점은행제를 운영해 온 기관에 대한 신뢰와 모든 과정이 무료로 운영되는 점 등이 교육생들의 관심을 높인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이문수 원장은 “우리 교육원은 신규 LMS 개발을 완료하여 멀티 브라우저 지원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여 학습자의 편의성을 증대하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으로 기술·공학 분야의 온라인 학점은행제 기관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