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제3기 청년정책위원회 위촉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08/02 [07:24]

당진시, 제3기 청년정책위원회 위촉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08/02 [07:24]


[충남도민신문/당진=강봉조 기자] 충남 당진시가 1일 당진청년타운 나래에서 제3기 당진시청년정책위원회 출범에 따른 위촉식과 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했다.

 

당진시는 청년들의 권익 증진, 기본 권리 보호 및 자립 기반 조성 등을목표로 추진하는 청년정책의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해 당진시, 청년, 전문가로 구성된 청년정책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3기를 맞이한 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정책 기본계획및시행계획 수립 및 변경 △청년정책 시행계획의 추진실적 점검 및평가 △청년정책 사업의 조정 및 협력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게 된다.

 

이날 위원장인 오성환 당진시장은 청년위원 12명, 청년정책 관련 전문가 6명 등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으며 당진시 청년정책 설명회를통해 현황을 공유하고 청년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수 있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또한 충남연구원의 청년정책 현황과 앞으로의 정책 지향점에 대한 강의가 이어져 청년정책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당진시의 청년인구는 약 3만 8천 명으로 당진에거주하는 청년들을 위한 청년정책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라며“당진시의 청년정책이 더욱 청년들의 마음에 다가갈 수 있도록청년정책위원회 위원님들의 다양한 의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