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우수상 수상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08/03 [07:19]

당진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우수상 수상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08/03 [07:19]


[충남도민신문/당진=강봉조 기자] 충남 당진시가 2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3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노력과 성과를 격려하고 지역 고용정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중앙정부가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일자리 목표 △자치단체장의 일자리 창출 의지 △추진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하는 일자리 관련 최고 권위 행사이다.

 

지난 2020년 우수상 수상 이후 3년 만에 수상의 영예를 안은당진시는청년과 신중년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취·창업 인프라 시설인 당진청년타운나래와 중장년기술창업센터를 운영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고용촉진훈련사업 및 여성인턴지원 사업을 통한 경력단절여성의 일자리로의 복귀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민선 8기에서는 기업 투자유치를 통한 일자리 1만 개 창출을 목표로지난해 하반기 1조 7천억 원의 투자유치를 이끌어 내는 등 일자리격차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내실 있는 일자리·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일자리 정책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당진시의 체계적인 일자리 창출 노력들이 인정받아기쁘다”라며 “일자리로 생동하는 당진을 만들기 위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이번 수상으로 재정 인센티브 7천만 원을 확보했으며 확보된 재원은 취업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 촉진을 위해 재투자할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