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신문/서산=유희만 기자] 서산시영상미디어센터(서산문화원장 편세환)는 7월 31일(월) 서산문화원 다목적실에서 「미디어교사 양성과정」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총 17명의 수강생이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시민들의 미디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미디어 교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서산시영상미디어센터(서산문화원)에서는 지역민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역 내・외에서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인력 양성을 목표로「미디어교사 양성과정」을 총 17회에 걸쳐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했다.
본 사업은 미디어 리터러시, 학습 대상별 교육 방법, 미디어 제작, 편집 교육, Chat GPT를 활용한 교안 만들기 등 미디어에 대한 이해와 기술적인 식견을 고루 갖출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하였으며, 교육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보조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후속 지원할 예정이다.
수강생 유모씨는 “미디어에 대해 더 깊이 배우고 싶었지만, 서산에는 미디어 교육을 해주는 곳이 부족해 안타까웠지만, 미디어 리터러시를 배울 좋은 기회가 제공되어 미디어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었고, 특히, Chat GPT를 활용한 교안 만들기는 신선한 경험이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서산시영상미디어센터장은 “미디어교사 양성과정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이 미디어 분야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길 바라며, 활동적이고 능동적인 미디어 전문가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