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산시, ‘여름아, 읽자!’ 독서교실 마무리

유희만 기자 | 기사입력 2023/08/04 [16:58]

서산시, ‘여름아, 읽자!’ 독서교실 마무리

유희만 기자 | 입력 : 2023/08/04 [16:58]


[충남도민신문/서산=유희만 기자] 충남 서산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7월 28일부터 4일까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 ‘여름 독서 교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여름 독서 교실은 초등학교 3, 4학년과 5,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총 25명의 학생이 참여하며 도서관 이용법, 독서 방법, 독서 감상문 작성법 등을 배우고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초등학교 3,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그림책 감정코칭: 내 마음을 들여다보는 그림책 여행’에서는 북아트 만들기, 방문패 만들기 등 다양한 독후활동이 진행됐다.

 

초등학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언어 감수성 훈련: 어제의 생각을 바꾸는 오늘의 말하기’에서는 올바른 언어습관을 기르고 종합적인 사고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자유토론과 글쓰기 등이 진행됐다.

 

시는 이번 여름독서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독서 노트, 독서 배지를 제공하고, 3회 이상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독서 교실 수료증을 발급했다.

 
특히, 수업에 성실히 참여한 우수 학생 2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하는 등 초등학생들이 독서를 생활화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해 더 많은 호응을 얻었다.

 

성기영 시립도서관장은 “앞으로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독서의 즐거움과 필요성을 깨닫게 할 것”이라며 “어린이들이 자발적인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공공도서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