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문화재단, ‘당진 이주민과 함께하는 소소한 식탁’참여자 모집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08/07 [15:14]

당진문화재단, ‘당진 이주민과 함께하는 소소한 식탁’참여자 모집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08/07 [15:14]


[충남도민신문/당진=강봉조 기자] (재)당진문화재단(이사장 박기호)은 8월 7일부터 19일까지 당진시 내 거주민(외국인, 새터민, 타지인, 지역민 등)을 대상으로 이주민과 선주민의 공존과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에 기여하기 위한 프로그램 ‘당진 이주민과 함께하는 소소閒 식탁’참여자를 모집한다.

 

‘당진 이주민과 함께하는 소소閒 식탁’은 나라별 특별한 날에 먹는 음식, 전통음식, 어릴 적 추억 혹은 각자의 사연이 담긴 음식을 선보이며 인생을 하나의 레시피로 나타내고, 이를 영상으로 촬영하여 본인의 삶을 기록하고 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기존에 진행되던 프로그램과 달리 이주민의 문화를 당진 시민들에게 전파하는 구조로 진행되어 문화의 역순환 구조 창출을 기대할 수 있으며, 문화적 차이에 대한 거리감으로 다문화 가족과 외국인 주민들의 외로움, 소외감, 편견 등이 증폭되는 가운데,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요리로 소통하여 자문화 자긍심 향상 및 문화 융화 계기를 마련한다.

 

총 4명의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참여자는 인터뷰 심사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당진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참여신청서 다운로드 및 작성 후 dangjinart@gmail.com으로 접수 바라며, 세부 모집내용은 당진문화재단 홈페이지(www.dangjinart.kr) - 커뮤니티 - 사업공모에서 확인 가능하다.

 

 

참여 혜택으로는 1인당 영상 출연비 및 재료비 금400,000원(금사십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며, 가족과 함께하는 영상 상영회 개최 및 편집영상과 레시피북도 제공되오니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