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동일 보령시장,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처리로 보령형 포용도시 앞당기자”

김영승 기자 | 기사입력 2023/08/10 [16:52]

김동일 보령시장,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처리로 보령형 포용도시 앞당기자”

김영승 기자 | 입력 : 2023/08/10 [16:52]


[충남도민신문/보령=김영승 기자] “보령형 포용도시 완성을 앞당기고 시 위상에 걸맞은 민원행정 수행에 최선을 다해달라”

 

김동일 보령시장은 1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대비 민원처리 추진상황 보고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 시장은 모든 민원은 신속·공정·친절·적법하게 처리토록 되어 있다고 전제하고 이것은 공직자의 기본 의무이자 시민의 정당한 권리라고 역설했다.

 

또한 시민들은 민원을 통해 개개인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행정에 끊임없이 바라는 바를 요구하고 있어 현재 주민 삶과 직결되는 교통, 도로, 환경,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민원이 제기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시민 모두가 소외받지 않고 행복을 누리며 보령에 살고 있다는 것이 자부심과 긍지가 될 수 있는 보령형 포용도시 완성이 궁극적인 시정 목표라며, 이의 선행 조건으로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처리를 최우선으로 꼽았다.

 

이를 위해 모든 공직자가 민원처리 시 감성행정과 적극행정, 현장행정을 실천해줄 것을 주문했다.

 

민원인의 의사에 반한 결과가 나올 경우 대안을 제시해 주고, 법적으로 불가한 경우에도 불가 이유를 소상하게 설명하여 민원 만족도를 높여 달라고 당부했다.

 

김동일 시장은 “지난해 연말에 민원동을 신축하여 쾌적하고 편리한 민원 공간을 새롭게 조성했다”라며 “모든 직원이 올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7월 말 현재까지 총 2만7676건의 민원을 접수 처리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하여 매월 민원 처리상황 점검을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