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성군, 알코올 중독자를 위한 자조모임 큰 호응

김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8/11 [14:05]

홍성군, 알코올 중독자를 위한 자조모임 큰 호응

김만식 기자 | 입력 : 2023/08/11 [14:05]

 

[충남도민신문/홍성=김만식 기자] 충남 홍성군이 알코올 중독자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 운영중인 알코올 자조모임 '알리바바(Alcoholic-Life-ByeBye)'가 큰 호응을 얻고있다.

 

알리바바 모임은 참여자들에게 동료 정신을 북돋우며 서로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응원하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삶을 회복하고 음주문제를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자조모임이다.

 

알리바바는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 청년공유공간 모임하기좋은시간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실제로 모임을 통해 다수의 참가자가 음주문제를 이겨냈고, 이러한 성공 사례들은 알코올 중독자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고 있다.

 

프로그램 참가자 중 한 사람인 문 씨도 타참가자들의 단주사례를 통해 단주에 대한 희망을 키우게 되어 도전에 성공한 사례이다.

 

문 씨는 과거 가족의 불행한 사고로 인해 시작한 음주가 알코올 중독까지 이어졌으나 우연히 알게 된 알리바바 모임에 참여하여 동료들의 음주 극복 사례와 격려로 인해 6년간 음주 없이 건강한 삶을 이어가고 있다.

 

문 씨는 “막막하고 자신 없기만 했던 ‘단주’에 대한 의지를 다지게 해준 알리바바 모임과 동료들에게 감사하다.”라며 “동료들이 나와 같이 음주문제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서일원 복지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알리바바 모임을 활성화하여 알코올 중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과 그 가족들이 건강한 삶을 회복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