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도 인재개발원, 전 직원 대상 우수한 교수요원 선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4/25 [19:53]

충남도 인재개발원, 전 직원 대상 우수한 교수요원 선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3/04/25 [19:53]


[충남도민신문/내포=김수환 기자] 충남도 인재개발원(원장 길영식)은 25일 원내 강의실에서 도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3 교수요원 공모 예행강의 발표 심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심사회는 공무원과 도민 교육 현장에서 도정 가치를 공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우수한 교수요원을 발굴하고자 마련했다.

 

도 본청 및 인재개발원 공무원과 외부 심사위원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 이번 심사회는 발표 심사, 평가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올해는 그동안 인재개발원 내에서만 선발했던 교수요원 예행 강의 심사를 도청 전 직원 대상으로 확대해 다양한 분야에서 유능한 교수요원을 발굴·육성하는 데 초점을 뒀다.

 

이날 심사회에서는 정순영 도 안전정책과 사무관의 ‘안전관리 기본 이해’, 박기석 어촌산업과 주무관의 ‘해양수산의 관심과 준비의 필요성’, 복화경 도 인재개발원 사무관의 ‘복 팀장의 회계 수업’ 등 총 11명의 예비 교수요원이 실무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쳤다.

 

심사위원단은 교안의 목표 설정과 구성, 전개의 적절성, 발표 교수기법 등 교수로서 능력과 자질을 평가했다.

 

도 인재개발원은 이번 심사에 능력 있는 교수요원을 5명 이상 뽑아 최종 5명의 교수요원을 선발하고 최우수 요원은 올 하반기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이 시행하는 ‘전국 HRD 교수요원 콘테스트’에 출전시킬 예정이다.

 

길영식 도 인재개발원장은 “선발된 교수요원은 본인 희망 시 도 인재개발원에서 우선 근무할 수 있도록 인사부서에 요청할 계획”이라며 “우수한 교수요원은 공무원과 도민의 교육 과정에 적극 활용하고,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수요원을 지속 발굴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충남도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