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 장애인식개선 위한 ‘평평평’축제 성료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4/25 [19:43]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 장애인식개선 위한 ‘평평평’축제 성료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3/04/25 [19:43]


[충남도민신문/천안=김양수 기자]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박재흥)은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4월 21일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제9회 ‘평평평’축제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제43회 장애인의날을 맞아 충청남도의회 홍성현 부의장, 충청남도교육청 이병도 교육국장, 천안시갑 이정문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각계 기관 단체장, 장애인식개선 포스터 공모전 우수작 시상자 등 이 참여한 개회식과 지역 학생 및 주민들의 장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장애인식개선 체험형 축제로 진행되었다.

 

축제 부스는 복지관에서 운영한 이동형 암전 체험관과 시각장애인 보조공학기기/ 학습교구/여가 용품 전시, 점자/보행 체험, 화면해설영화 상영/ 시각장애인 바리스타 음료시음 ▲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의 AAC(보완대체 의사소통)체험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지체장애인 이해 ▲천안시장애인체육회의 장애인스포츠 체험 ▲천안시수어통역센터의 수어, 지문자 체험 ▲충남시각장애인스포츠연맹의 시각스포츠 ‘한궁’체험 등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체험 형태로 구성되었다.

또한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나사렛대학교, 순천향대학교, 학교공공모래놀이학회, NBD누비다3D, 메이커스페이스, KBS 아트비전 미용학원 아산캠퍼스, JB주식회사 등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즐길 거리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지역 학생 및 주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이정문 의원은 보조공학기기와 암전체험관 등을 직접 시연한 뒤,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노력과 참여가 돋보였다”면서, 장애의 특성을 몸소 체감할 수 있는 의미깊은 시간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재흥 관장은 “장애는 평범하고 평범하고 평범하다는 평평평 축제 슬로건처럼 지역 주민들의 장애에 대한 인식이 조금씩 변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캠페인 및 사업 등 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청남도교육청의 지원으로 도 내 초등, 중학생과 학부모, 장애인 및 가족 등 지역주민 7백 여명이 참가한 이번 ‘평평평’ 축제는 앞으로도 매년 장애인의 날(4월 20일) 전후에 개최될 예정이며, 자세한 문의는 자원개발팀(☎041-413-7081)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