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석문면, 마을교육협의체 협약체결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04/26 [17:29]

당진시 석문면, 마을교육협의체 협약체결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04/26 [17:29]


[충남도민신문/당진=강봉조 기자] 당진시 석문면이 25일 석문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마을교육협의체협력을 다짐하는 ‘석문면 마을교육협의체 협약’을 체결했다.

 

석문면 마을교육협의체는 작년 학교와 마을이 함께 효의 가치를문화공연으로 되살린‘효’문화축제를 개최함으로 많은 주민들의 호응아래다양한세대가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이루는 등 아이 키우기 좋은 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마을 교육 활성화 일환으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석문면과 관내 석문중,삼봉초, 석문초, 초락초, 주민자치회, 개발위원회, 이장단협의회,자율방재단이참여해 지역에 맞는 마을 교육활동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로 협력하는 데 뜻을 모았다.

 

또한 이어진 회의에서는 올해로 2회를 맞는 효 문화축제 운영방안논의와올해 처음 시작하는 마을 학교 운영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하교 시점부터 맞벌이 부모의퇴근 전까지의 돌봄 공백을 메울 수 있도록 유휴공간을 활용해 마을이아이를 돌보는 당진형 마을교육공동체 마을학교 공모사업인‘우당탕마을학교’의선정을 알렸다.

 

인태환 석문면장은 “교육을 매개로 마을과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하는 마을교육협의체가 다시 시작하게 된 것에 진심으로 기쁘다”며 “학교와 마을의 건강한 연결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교육환경을 함께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