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가 오는 10월 11일 오후 7시 시청 대강당에서 진로 진학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당진시가 올해부터 지역 교육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당진시 중고교생 진로 진학 전문 컨설팅’ 사업으로 진행된다.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해 고민이 있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특강을 진행할 명사는 아이비리그와 미국 5대 법무법인(로펌) 출신의 국제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 씨로 ‘10분 습관이 완성을 만든다’는 주제로 강연한다.
공부와 씨름하고 있는 학생들과 진로로 고민 중인 분들에게 합격을 부르는 공부법과 진로 고민에 대한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관내 중고교생이나 학부모는 물론 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당일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지난 5월과 7월에 이어 3번째로 진행되는 특강으로 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지역 아이들이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 정책발굴 및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교육에 대한 정보 제공과 진로 체험의 기회 제공을 위해 △1:1 맞춤 상담 △진로·진학 멘토링 △학부모 교실 △모의 면접 컨설팅 △ 전문가 초청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