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 ‘숲에서 놀자’가족체험 프로그램 운영

김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3/10/20 [17:40]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 ‘숲에서 놀자’가족체험 프로그램 운영

김만식 기자 | 입력 : 2023/10/20 [17:40]


[내포=김만식 기자]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원장 송미영)은 지난 10월 14일(토) 초등 저학년 어린이를 자녀로 둔 가족을 대상으로 「숲에서 놀자」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36가족 125명이 참가한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숲지도사가 동행하는 숲놀이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오순도순 함께 만드는 테라리움, 한바탕 뛰어보는 가족 운동회와 같이 몸으로 직접 체험하며 배려, 협력, 질서와 같은 인성 덕목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노혜진 부원장은 “주말에 가족과 함께 자연 속에서 보내는 이런 시간들은 우리 아이들이 자라는 과정에서 매우 소중하고 좋은 자양분이 될 것이며 오늘이 아이들의 추억속의 아름다운 한페이지 되길 바란다.”며 아이들이 신나게 뛰놀고 웃으며 행복할 수 있도록 우리 부모님들이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가족은 “그동안 막연하게 재미없게만 느껴졌던 배려, 협력, 질서와 같은 인성 덕목을 야외에서 신나게 뛰놀며 배울 수 있던 좋은 기회“라고 소감을 전하며, ”아이들과 다양한 자연물을 이용해 한상차림도 해보고 신나게 뛰고 나니 우리 아이와 조금 더 가까워진 기분이 들어 너무 행복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어린이 정서함양 ‘숲에서 놀자’ 프로그램은총 4회차로 10월 21일(토)까지 계속 진행되며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충남도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