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엔켐 입사 지원 인력 대상 ‘아카데미 양성과정’ 운영

한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06 [18:23]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엔켐 입사 지원 인력 대상 ‘아카데미 양성과정’ 운영

한경호 기자 | 입력 : 2023/11/06 [18:23]


[천안/한경호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단(단장 이규만, 이하 ‘사업단’)은 이차전지 국내 1위 기업인 ㈜엔켐 신입사원 공개채용 지원자를 대상으로 ‘채용연계형 아카데미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11.6.(월)부터 11.17.(금)까지 2주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제1캠퍼스에서 80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대상은 신입사원 공개채용 지원자 중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50명이다.

 

주요 교육과정은 이차전지에 대한 기초 지식부터 제조업 디지털 전환시기에 따른 산업동향, 기술활용, 리더십역량 등 기술혁신 선도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교육성적 우수 수료자는 ㈜엔켐 채용 시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엔켐과 사업단은 ㈜엔켐의 취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설계하고, 서류전형을 통해 교육 대상자도 공동으로 선발했다. 2주간의 교육은 사업단이 진행하며, ㈜엔켐은 교육 후 필기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면접 등을 통해 최종 입사 합격자를 선발하게 된다.

 

㈜엔켐 관계자는 “친환경과 탄소중립이라는 글로벌 트랜드 속에서 이차전지는 그 핵심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로 인한 시장규모 또한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전문 기술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한기대 사업단과 함께 이번 아카데미를 개설하게 됐다”고 배경을 밝혔다.

 

사업단 총괄 단장인 이규만 교수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기업은 직무에 대한 이해도와 역량을 갖춘 우수인재를 확보할 수 있고, 교육생은 전문가로서 역량을 향상과 더불어 채용기회를 얻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충청남도, 천안시,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5월부터 천안·아산 산업단지 내 입주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제조혁신을 이끌어 갈 핵심인재 육성과 애로기술 지원 등을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교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