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농업과 기업 간 연계강화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한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17 [18:18]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농업과 기업 간 연계강화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한경호 기자 | 입력 : 2023/11/17 [18:18]


[충남도민신문/한경호 기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희준)는 오는 12월 11일 ‘농업과 기업 간 연계강화사업’의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시행하고, 충청남도가 주관하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위탁하는 위 사업은 ‘가공용 농산물 생산지원’과 ‘가공용 농산물 이용지원’ 총 2가지 분야로 지원되며, 생산자 단체와 식품·외식기업 간의 계약재배를 활성화하여 국산 농축산물 소비기반을 확대하고 농업과 식품산업의 동반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2016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추진해오고 있다.

 

계약재배를 하고 있거나 할 예정인 가공용 농산물 생산단체와 계약재배를 통해 식품을 제조/가공하는 식품·외식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자 하며,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식품·외식기업과 연계하여 가공용 농산물을 계약재배하는 생산자단체에게는 교육·컨설팅, 품질관리 및 영농환경 개선, 장비·시설 임차 및 관리비 등에 필요한 경비를 최대 4,000만원까지지원하며(가공용 농산물 생산지원), 지역 생산자단체와 계약재배하는 중소 식품·외식기업에게는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신제품 개발, 판촉 및 홍보, 시설·장비 임차 등에 필요한 경비를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한다. (가공용 농산물 이용지원)

 

본 사업 설명회에서는 사업안내(지원대상 · 요건 · 금액, 신청방법, 선정방법 등) 후 사업계획서 작성방법과 예산집행기준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며, 사업설명회 참가 시 청양고추김을 증정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