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 미래 선도 수산업 전문가 24명 배출

김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3/11/17 [18:27]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 미래 선도 수산업 전문가 24명 배출

김만식 기자 | 입력 : 2023/11/17 [18:27]


[충남도민신문/김만식 기자]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는 17일 서산 한서대학교 연암도서관 대통령룸에서 올해 수산경영 대학과정(수산업 전문가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산업 전문가 과정은 충남 수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역 수산업종사자를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 심화 교육을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수료생 24명과 노광헌 수산관리과장, 함기선 한서대 총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산경영 대학과정 운영 보고, 우수 수료생 시상, 수료증 수여 등 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여하고 면학 분위기 조성에 이바지한 3명에게 해양수산부장관, 도지사, 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여했다.

 

올해로 10번째로 맞는 수산경영 대학과정은 7월부터 15주간 △최신 양식기법 △어업지원 △경영관리 △현장학습 등으로 구성해 교육생들이 다양한 교육을 통해 수산분야 전문가로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운영했다.

 

도 수산자원연구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흐름에 맞춘 수산경영 대학과정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겠다”며 “충남 수산업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자 수산업 전문가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산경영 대학과정은 2014년부터 현재까지 22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충남도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