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예산군,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서 ‘예가정성 홍보관’ 운영

김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3/11/20 [12:52]

예산군,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서 ‘예가정성 홍보관’ 운영

김만식 기자 | 입력 : 2023/11/20 [12:52]

 

[충남도민신문=김만식 기자] 충남 예산군은 우수 농특산물 판로 확대 지원 및 소비촉진을 위해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식품산업전(푸드위크)에 참가해 ‘예가정성 홍보관’을 운영한다.

 

'예가정성 홍보관’은 농특산물 유통·마케팅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예가정성 브랜드 홍보 및 △예산황토사과 △사과·배 등 생즙 △사과칩·배칩 △된장·고추장 등 전통식품 △한과 △표고버섯 가공품 △참기름·들기름 △고품질 삼광쌀 및 친환경쌀 등 쌀제품 △와인류 등 13개 업체의 예가정성 인증 가공품을 전시한다.

 

아울러 예산군연합사업단, 예산능금농협과 함께 시식회 및 각종 이벤트 행사를 개최해 예가정성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사과를 누가누가 더 길게 깎나’ 이벤트를 통해 우승자에게 예산황토사과를 증정하는 등 방문객에게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예가정성 홍보관에 함께 참여한 농업회사법인 ㈜부림농원과 삽다리한과는 국내외 바이어와 함께 자사 상품 수출 및 국내 유통시장 확대를 위한 상담을 운영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변화하는 농산물 유통시장을 다양하게 경험하고 소비자 및 바이어에게 예가정성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해 다양한 판로를 모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식품박람회 참가를 통한 예가정성 브랜드 및 제품 홍보를 추진해 관내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