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어기구 의원, 국회철강포럼 오찬간담회 개최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12/01 [19:04]

어기구 의원, 국회철강포럼 오찬간담회 개최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12/01 [19:04]
본문이미지

  

[충남도민신문/강봉조 기자]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충남 당진)은 1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국회의원, 철강업계, 학계 등의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철강포럼 오찬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국회철강포럼(공동대표 어기구)이 주최하고 한국철강협회가 후원한 이번 간담회는 제21대 국회에서의 마지막 공식 일정으로,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철강산업의 중요성’을 주제로 철강산업의 위상과 중요성에 대해 포스코경영연구원 박현성 실장이 발제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포럼 소속 국회의원과 함께 분야별 전문회원들이 참석하였으며, 철강업계에서는 한국철강협회와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KG스틸, 세아제강, 고려제강, TCC스틸 등 주요 철강사에서 참석하여 탄소중립 사회에서 철강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심도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이어서 한국철강협회 회장단사는 적극적인 포럼활동을 통해 철강산업의 발전에 공헌한 국회철강포럼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모아 감사패를 수여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난 4년간의 국회철강포럼 정책연구활동 실적을 집대성하여 발간한 ‘제21대 국회철강포럼 활동자료집’을 참석자들에게 제공하였다. 토론회·세미나 자료와 연도별 정책연구보고서가 수록된 활동자료집은 철강산업의 정책수립 및 입법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어기구 의원은 “국회철강포럼은 회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탕으로 의미있는 성과를 도출했으며, 21대 국회 개원 이래 3년 연속 우수연구단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며, “앞으로도 국회철강포럼을 더욱 발전시켜 명실상부 국회를 대표하는 경제‧산업 분야 국회의원연구단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