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천안시, 다함께돌봄센터 6·7호점 무상임대 협약

박경운 기자 | 기사입력 2023/12/04 [15:58]

천안시, 다함께돌봄센터 6·7호점 무상임대 협약

박경운 기자 | 입력 : 2023/12/04 [15:58]


[충남도민신문=박경운 기자] 충남 천안시가 초등학생 자녀를 둔 맞벌이 부부의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한 ‘다함께돌봄센터’를 확대 설치한다.

 

시는 4일 불당리더힐스아파트·천안역필하우스에듀시티1단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와다함께돌봄센터6·7호점설치·운영을위한무상임대 협약을 체결했다.

 

다함께 돌봄센터는 소득수준과 상관없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저학년을 대상으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학습지도, 문화체험, 심리상담, 등·하원 등 돌봄 수요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과 함께 전국 최초로 지난 8월부터 이용아동에게 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협약에따라불당리더힐스아파트·천안역필하우스에듀시티1단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는아파트내주민공동시설일부를다함께돌봄센터설치·운영을 위해 각각 10년 동안 무상으로 천안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저출산 시대를 극복하고 맞벌이 가정의 양육부담과 돌봄의 공백을 해결하기위해2025년까지다함께돌봄센터를12개소로확대할예정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아이들을 방과후에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아파트 공간을 선뜻내주신관계자분들께감사드린다”며 “부모가안심하고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양질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