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문화관광재단, ‘충남의 다양한 목소리:아카펠라’ 개최

김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3/12/08 [17:36]

충남문화관광재단, ‘충남의 다양한 목소리:아카펠라’ 개최

김만식 기자 | 입력 : 2023/12/08 [17:36]


[충남도민신문=김만식 기자] 충남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서흥식)은 당진문화재단과 협력사업으로 오는 13일(수) 충남권 문화다양성 협력사업 「충남의 다양한 목소리 : 아카펠라」를 CA웨딩컨벤션과 KTX 천안아산역에서 개최한다.

 

충청남도, 충남문화관광재단, 당진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충남의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을 위한 새로운 문화다양성 아젠다 발굴과 충남의 문화다양성 시사점 도출을 목적으로 1부 충남문화다양성 발표회와 2부 충남권 내 다양성활동가들의 홍보 및 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구성되어 추진된다.

 

1부 행사로 진행되는 충남 문화다양성 발표회는 ▲생태적지혜연구소 권범철 부소장의 “문화다양성과 우리 되기”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정보람 연구원이 문화다양성 관련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충남권 문화다양성 활동가들이 사회복지, 다문화,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문화다양성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문화다양성 기초자료 마련과 발전 방향을 논의한다.

 

2부 충남권 문화다양성 홍보 및 체험프로그램 운영은 KTX 천안아산역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그림 체험 등 충남권에서 활동하는 문화다양성 10여개 단체가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충남의 문화다양성 확산과 인식 개선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충남의 문화다양성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문화·스포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