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충남문화관광재단, 당진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충남의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을 위한 새로운 문화다양성 아젠다 발굴과 충남의 문화다양성 시사점 도출을 목적으로 1부 충남문화다양성 발표회와 2부 충남권 내 다양성활동가들의 홍보 및 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구성되어 추진된다.
1부 행사로 진행되는 충남 문화다양성 발표회는 ▲생태적지혜연구소 권범철 부소장의 “문화다양성과 우리 되기”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정보람 연구원이 문화다양성 관련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충남권 문화다양성 활동가들이 사회복지, 다문화,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문화다양성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문화다양성 기초자료 마련과 발전 방향을 논의한다.
2부 충남권 문화다양성 홍보 및 체험프로그램 운영은 KTX 천안아산역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그림 체험 등 충남권에서 활동하는 문화다양성 10여개 단체가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충남의 문화다양성 확산과 인식 개선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충남의 문화다양성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