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신문/내포=김수환 기자] (재)충남평생교육진흥원 충남문해교육센터(이하 진흥원)는 디지털 대전환에 대응한 도민의 디지털 능력 향상을 위하여 4월 27일(목)부터 5월 12일(금)까지 “2023년 충남 정보문해 교육”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공고일(4월 27일) 기준 주민등록상 충청남도에 거주 중인 도내 디지털 비문해자를 대상으로 하며, 5월부터 10월 사이의 기간 중 신청한 날에 방문 교육한다.
문해학습자는 각 시‧군 및 道 교육청 산하 평생교육기관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학습을 원하는 일반인도 5인 이상이라면 진흥원으로 문의 후 신청할 수 있다.
정보문해 교육는 ▲키오스크(무인단말기) 활용 ▲스마트폰 기초 및 카카오톡 메신저 사용 ▲컴퓨터 사용 기초 및 기본 등 난이도별로 구분된 5개 과정 중 원하는 과정을 선택할 수 있으며, 도내 교육 신청기관별로 순회 방문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배움터와 연계하여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신청기관의 교육장에 방문하여 진행되므로 신청한 과정이 이루어질 수 있는 교육장이 확보되어 있어야 한다.
관련 사항은 (재)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충남문해교육센터(담당자 041-635-1275)에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