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보건소는 2024년 당진시민이 꼭 실천해야 할 건강생활실천 지표로 1530(1주일에 5일 이상 30분) 걷기 실천을 선정했다.
걷기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매우 간단한 운동이지만, 그에 따른 효과는 매우 크다. 심뇌혈관질환,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발병률을 낮출 뿐만 아니라 치매, 우울증 등 정신질환 감소에도 효과가 있다.
당진시보건소는 올해에도 시민들의 걷기 실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는 걷쥬 앱(APP)을 이용한 걷기 챌린지이며 일정 기간 걸음 수 달성 및 스탬프 획득 등 걷기 미션을 성공하면 소정의 모바일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또한 충남체육회에서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 등 건강증진을 위해 걷기 실천 목표를 달성하면 콩, 참기름 등 다양한 농산품 등을 상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걷쥬 앱 활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마을 걷기동아리 구성’을 확대하고,‘우리동네 건강지키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소소한 마을 안길 걷기 등 프로그램과 당진시 걷기 좋은 길 17개소를 활용하여 걷기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당진시보건소 관계자는 “‘걷기 실천 생활화’를 위해 오는 2월부터는 체지방 측정 등을 본격으로 실시한다. 우선 스마트 폰에 걷쥬 앱 설치와 가족, 친구, 동료들끼리 걷기 동아리를 구성하여 가까운 보건기관에 등록하길 당부한다”라고 밝혔다. 걷쥬 앱 설치 및 마을 동아리 구성 등 문의는 건강증진팀(☎041-360-6720~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