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디자인톡미술학원 관계자와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관계자가 함께참석하여 가정 밖 청소년들의 맞춤형 성장 지원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상호 간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한 협력 ▲상호 간 홍보 및 업무와 관련된 정보 교환▲인적·물적 자원의 지원 및 지역복지 사업 협력 등으로 가정 밖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성장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디자인톡미술학원은 전공별 학생 수준에 맞는 체계적이고 최적화된 수업, 다양한 입시에 따른다양한 접근으로 최적화된 입시교육, 전국우수학원과의 교류 및 협업 등으로 미술 입시에서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는 학원이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가정 밖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성장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었다. 특히 미술 재능이 있는 가정 밖 청소년에게 실기 미술 능력을 향상시켜 입시 준비 및 자립으로이어질 수 있도록 하고 가정 밖 청소년의 성취감과 자긍심을 고취시켜 정서적 안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주혜인 소장은 ”쉼터 청소년들은 미술 재능이 있어도 입시 미술을배우기는 어려운 상황이 많은데 청소년들이 꿈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협조해주심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재단법인 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가출 등 위기청소년의 조기 발견을 통한 범죄 및 비행예방, 생활보호(의,식,주), 정서적지지 및 심리상담, 의료지원, 학업복귀, 취업지원 등 맞춤형 자립지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신속한 가정복귀와 사회 진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그 밖의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전화 041-1388, 041-352-8701)으로 문의가능하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