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호서대, 2024 호서SW교육봉사단 6기 출범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4/02 [13:52]

호서대, 2024 호서SW교육봉사단 6기 출범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4/02 [13:52]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가 AI·SW중심대학사업단 주최로 ‘호서소프트웨어교육봉사단 6기 발대식’을 갖고 2024년도 SW 가치확산 활동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호서소프트웨어교육봉사단(이하 SW봉사단)은 2019년 1기를 시작으로 매년 초, 중, 고등학교 및 지역사회의 AI와 SW에 대한 인식 제고와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디지털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해 오고 있다.

 

올해는 재학생 53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원이 지역사회의 요구에 따라 생성형 AI 건전한 활용을 위해 프롬프트 활용과 북크리에이터 활용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발대식은 SW봉사단 소개, 주요성과 보고, SW봉사단 선서식, SW봉사단 역량강화 교육 등으로 지난 30일 아산캠퍼스에서 진행됐다. 역량 강화 교육에서는 AI 윤리 인식 제고를 위해 생성형 AI 활용과 윤리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어 학생들의 많은 호평을 받았다.

 

이번에 선발된 6기 학생들은 1년간 SW 가치확산을 위해 호서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교내외 AI와 SW 관련 교육 프로그램에 봉사단으로 활동하며, 교실로 찾아가는 초등 SW캠프, 지역고교 SW교육 등 각종 AI와 SW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SW봉사단 6기 학생대표로 선서한 정태현 학생은 “호서소프트웨어봉사단에서 활동했던 친구들에게 추천을 받아 올해 6기 봉사단원으로 활동하게 되어서 너무 기대가 되며, SW 가치확산에 대한 열정과 신념을 바탕으로 디지털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선복근 AI·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봉사단원들은 지역내 초중고생부터 성인학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 수요자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대학에서 배운 SW지식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의 SW가치확산을 위해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고 임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교육 많이 본 기사